한국전기산업진흥회, ‘24년 전기기기산업발전 유공자’ 접수
한국전기산업진흥회, ‘24년 전기기기산업발전 유공자’ 접수
  • 김경섭 기자
  • 승인 2024.03.2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6일까지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 표창 등 마감
사진은 2023년도 유공자 표창식 장면.   사진 = 내외전기통신저널
사진은 2023년도 유공자 표창식 장면. 사진 = 내외전기통신저널

한국전기산업진흥회(회장 구자균)는 전기산업 발전과 국가 경쟁력 향상을 위해 기술개발, 수출 확대 등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포상하기 위해 ‘2024년도 전기기기 산업발전 유공자’ 포상 신청을 받는다.

‘전기기기 산업발전 유공자’ 포상은 산업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등 정부포상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그리고 한전 및 발전사 사장 표창 7개 분야의 포상을 수여한다.

올해 포상 대상은 ▲전기산업 기술개발 및 지원에 공이 큰 자 ▲전기산업 수출 확대에 공이 큰 자 ▲전기산업 경쟁력 강화에 공이 큰 자 ▲기타 전기산업 발전 및 경쟁력 향상 등에 기여자들이 대상이다.

포상 신청은 한국전기산업진흥회 홈페이지(www.koema.or.kr)에 접속해 ‘2024년도 전기기기 산업발전 유공자 포상공고 및 신청 안내’ 게시물을 참조해 신청서 및 공적조서 등을 4월 26일(금)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하지만 산업안전보건법상 산업재해 관련 명단 공표, 공정거래법 위반, 근로기준법상 임금체불, 국세‧지방세 등 체납,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기업 등은 포상추천이 제한되며, 과거 정부포상을 받은 경우 포장은 5년 이내, 대통령 표창과 국무총리 표창은 3년 이내에 다시 상을 받을 수 없다.

진흥회는 “이번 포상이 우수한 국가 전력망 운영의 기초 산업이자 국가 기간산업인 전기산업 발전에 힘써온 전기산업계 종사자들의 자긍심 고취와 노고를 치하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면서 많은 관심과 신청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유공자에 대한 포상은 오는 12월 6일(금) 엘타워 6층 그레이스홀(서초구 양재동)에서 정부, 전기관련 단체장, 유관기관 및 산·학·연 관계자 등 200여 명의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2024 전기산업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