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 기후변화대응·물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특별상’수상
한국남동발전, 기후변화대응·물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특별상’수상
  • 김경섭 기자
  • 승인 2024.03.1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경영 및 기후변화 대응 노력 인정
한국남동발전 진주 본사 사옥/남동발전 제공
한국남동발전 진주 본사 사옥/남동발전 제공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은 13일 서울 글래드 호텔에서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정보프로젝트) 주관 ‘2023 기후변화 대응·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Water Security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비영리 단체인 CDP는 전세계 약 23,000여개 기업의 기후변화, 물·산림 보호 전략과 노력을 평가하는 기관으로, 우리나라는 지난 2008년 CDP한국위원회 조직 이후 매년 주요기관들의 탄소경영을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 CDP Water를 도입하여 용수 사용량이 많은 기업, 물을 산업으로 삼고있는 기업 등의 정보를 분석하고 보고서를 발간하여 전 세계에 배포하고 있다.

남동발전은 그동안 기후변화 대응을 위하여 ▲국내 최초 탄소중립 로드맵 운영 ▲다회용컵 공유시스템 확산 ▲발전부산물 이용 업사이클링 제품개발 등을 추진했다.

특히 이번에 수상한 특별상은 ▲폐수처리수 전량 재이용 사업장 운영 ▲석탄재를 활용한 폐수처리용 응집제 개발로 수질 개선 효율 향상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물 경영 분야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남동발전은 “앞으로도 탄소중립 선도기업으로서 투명한 탄소정보 공개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통해 국가 정책에 적극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