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기협회, ‘2024년도 기술기준 및 KEC 해설교육’ 시행
대한전기협회, ‘2024년도 기술기준 및 KEC 해설교육’ 시행
  • 김경섭 기자
  • 승인 2024.02.2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 과정, 오는 11월까지 진행 … 수배전반 설비 교육 신설 
일반과정 5회서 7회로 확대, 변경 주요 개정내용 전기계 홍보 
전기기술기준 및 KEC 포스터.
전기기술기준 및 KEC 포스터.

대한전기협회는 전기산업계에 전기설비기술기준 및 한국전기설비규정(KEC) 적용활성화를 위해 2024년도 기술기준 및 KEC 해설교육을 시행한다.

올해 교육은 3월부터 11월까지 총 20회 진행되며, △일반과정(기술기준 및 KEC 해설)과 △심화과정(접지 및 피뢰설비, 과전류·감전보호 및 배설설비, 신재생에너지 설비 적용기준) △전문과정(보호계전기, 공동주택, 수배전반 설비)으로 구분 시행한다.

지난해 전기안전 확보를 위한 정부 정책 및 산업계 의견수렴을 통해 KEC가 5회 개정 공고된 만큼, 일반과정을 확대(5회→7회)하여 변경된 주요 개정내용을 전기산업계에 홍보해 현장 적용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정부 안전강화 대책 및 교육 수요 분석에 따라 수배전반 설비(22.9kV) 운영에 대한 전문과정을 신설해, 수배전반 적용기준 및 전기이론, 수배전반 유지관리 및 보호계전기 세팅 실습, 적외선 열화상 등 수배전반 사고사례 및 진단방법 등의 체계적인 학습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교육생들의 이동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고자 서울 송파 전기회관과충북 제천 대한전기협회 실증연구센터 두 곳에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대한전기협회는“교육을 통해 전기관련 산업의 효율화와 공공의 전기안전 확보에 기여할 방침”이라며“적극적인 교육과 홍보를 통해 실무자들이 KEC 적용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전기협회 전기설비기술기준 홈페이지(http://kec.kea.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