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선진흥협회, ‘방사선·원자력분야’ 취업 프로그램 성료 
방사선진흥협회, ‘방사선·원자력분야’ 취업 프로그램 성료 
  • 김경섭 기자
  • 승인 2023.12.1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 ‘방사선기술 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양성’ 사업 일환
경희대, 고려대, 연세대, 조선대 130여명 학생 취업역량 지원
한국방사선진흥협회는 ‘방사선기술 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사진 = 방사선진흥협회
한국방사선진흥협회는 ‘방사선기술 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사진 = 방사선진흥협회

(사)한국방사선진흥협회(회장 정경일, 이하 협회)는 ‘방사선기술 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12일까지 사업 참여 4개 대학 대학원생(석/박사급)을 대상으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의 재원으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는 과제인 이번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방사선기술 전문인력 양성기반 구축‧운영, 방사선 특성화 교육 설계·운영, 취업연계 확대 및 성과확산 체계 구축 등을 골자로 4개 대학(경희대학교,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조선대학교)과 함께 공동 수행했다.

특히 사업 참여 4개 대학을 ‘찾아가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운영된 이번 과정은 학교별 2일씩 총 8일간 진행되었으며, 총 130명의 학생이 참석하는 등 많은 관심 속에 진행돼, 인기를 끌었다.

이번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협회에서 지난 2021년부터 진행하였던 원자력/방사선분야의 기업설명 및 현직자 멘토링과 기업 채용부스 운영 등 전공분야 전문 지원 서비스 대신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서류/면접 전형 대비 등을 위한 강의와 컨설팅으로 구성됐다.

1일 차에는 대기업 인사 담당자 및 직무분석관을 통해 취업 트렌드 분석과 면접 대비 특강을 진행하고, AI기술을 활용한 자기소개서 및 직무기술서 등 서류전형 통과를 위한 노하우 전수가 진행됐다.

2일 차에는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이력서 컨설팅, 이미지 메이킹, AI를 활용한 면접 연습, 개별 심층 면접 등 1:1 컨설팅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1:1 컨설팅을 받는 과정이 포함되었는데, 기존의 설명회와 같은 특강과 기업 채용부스와는 다른 취업역량강화 목적의 새로운 방식의 콘텐츠 운영에 많은 학생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방사선/원자력 뿐 아니라 취업준비에 관한 일반적인 내용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AI 활용 방법 등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등 프로그램 전반에 만족했다는 평을 나타냈다.

한편, 협회는 앞으로도 ‘방사선기술 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양성’의 성과 확산과 참여 대학원생들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