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에너빌리티, 건설현장 온열질환 예방 프로그램 ‘호평’
두산에너빌리티, 건설현장 온열질환 예방 프로그램 ‘호평’
  • 김경섭 기자
  • 승인 2023.08.0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건설 현장 아이스커피차 보내…더위 식히고 휴식 제공
온도 따라 색깔 변하는 스티커 안전모 온열질환 위험도 확인
경남 합천군에 위치한 함양-창녕간 고속도로 건설현장에서 두산에너빌리티와 협력사 직원들이 커피차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두산에너빌리티
경남 합천군에 위치한 함양-창녕간 고속도로 건설현장에서 두산에너빌리티와 협력사 직원들이 커피차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두산에너빌리티

두산에너빌리티가 무더위 찜통 대책의 일환으로 국내 건설현장에서 온열질환 예방 프로그램과 안전활동을 펼쳐, 현장 근로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국내 건설현장 직원들을 위해 아이스 커피차를 보내는 ‘두산 아이스 데이(ICE DAY)’를 운영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여름 유례없는 더위와 긴 장마 속에서도 공기(工期) 준수와 무재해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임직원과 협력사 직원들을 위해 마련됐다.

두산에너빌리티는 7월 하순부터 김포열병합발전소, 당진 LNG기지 등을 비롯한 총 7개의 플랜트 EPC(설계·시공·조달) 현장과 오피스·고속도로 건설현장에 커피차를 지원했다. 현장소장을 비롯한 관리감독자들이 현장 직원들에게 아이스 커피, 과일주스, 에이드 등 각종 음료를 제공하고, 감사 인사를 전달하고 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옥외 작업이 많은 건설현장을 대상으로 온열 스티커를 지급해 온열질환 예방관리에도 나섰다. 온열 스티커는 외부 온도에 따라 색깔이 단계별로 변해 안전모에 부착 시 작업자의 온열질환 발생위험도를 확인할 수 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온도를 주의, 경고, 위험 3단계로 구분해 작업시간 단축, 옥외작업 중지 등의 작업자 건강보호 조치를 적용하고 있다.

두산에너빌리티 EHS/관리부문 이희직 부사장은 “더위에 땀 흘리는 현장 직원들이 시원한 커피로 잠시나마 고단함을 달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건설현장의 건강 관리와 온열질환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건설현장 대상으로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3대 수칙인 ‘물, 그늘, 휴식’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모든 현장에 제빙기를 비치해 직원들이 규칙적으로 수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하고, 옥외 작업장에 간이 휴게실과 그늘막 등을 설치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