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중소협력사 ESG경영 교육’ 실시
한전KPS, ‘중소협력사 ESG경영 교육’ 실시
  • 지성현
  • 승인 2023.07.1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5개 중소기업 초청 우수사례 벤치마킹 기회 제공
한전KPS 중소협력사 ESG경영 교육 장면.  사진 = 한전KPS
한전KPS 중소협력사 ESG경영 교육 장면. 사진 = 한전KPS

발·송전 설비 정비 전문회사인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7일 전남 나주 본사 대강당에서 35개 중소협력사 관계자 60여명을 초청해 ‘중소기업 ESG경영 교육’을 실시했다.

발전산업계 중소기업들의 ESG경영 수준을 높이고 지속성장 기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협력 중소기업 임직원들의 교육을 통해 ESG경영의 기본 이해부터 체계적인 환경경영 시스템 도입을 위한 핵심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우수 경영사례를 벤치마킹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특히 교육 프로그램은 △ESG 정책동향 △탄소배출 관리 및 데이터를 활용한 환경경영 구축방안 △공급망 관리 동향과 대응시스템 구축 방안 등 ESG 핵심이슈를 다루는 특강으로 구성해 교육생에게 최신 이슈를 전달하는데 주안점을 두어, 협력중소기업들의 ESG 경영 능력을 제공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홍연 사장은 “심각한 기후변화 문제와 글로벌 교역 체제 재편으로 인해 ESG 경영은 기업의 생존을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앞으로도 한전KPS는 발전정비산업 선도기업으로서 공급망 내 ESG 관리강화 및 역량강화 지원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전KPS는 중소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품질보증교육, 산업안전교육, ESG관련 안전·환경 인증 지원, 시스템 구축 지원, 해외 판로 지원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펼치면서 동반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