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보호복지공단-전기공사협회, 업무협약 체결 
법무보호복지공단-전기공사협회, 업무협약 체결 
  • 김경섭 기자
  • 승인 2023.06.16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호대상자 전기공사분야 인재 양성·일자리 창출 협력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과 한국전기공사협회가 보호대상자의 전기공사 분야 우수 인재 양성·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 법무보호복지공단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과 한국전기공사협회가 보호대상자의 전기공사 분야 우수 인재 양성·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 법무보호복지공단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최운식, 이하 보호공단)과 한국전기공사협회(회장 장현우)가  보호대상자의 전기공사 분야 우수 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와 한국전기공사협회는 13일 보호대상자의 전기공사 분야 우수 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사회적 낙인, 편견 등으로 지속적인 경제 활동을 못 하는 경우가 많은 보호대상자들은 경제적인 어려움이 해소되지 못할 경우 재범을 저지를 수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취업 및 직업교육이 절실한 실정이다.

이에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MOU) 체결을 통해 보호대상자의 직업훈련 교육 지원을 통한 재범 방지를 도모ㅤㅎㅏㄲ고, 더 나아가 전기공사와 관련된 직종의 취업을 희망하는 보호대상자들에게 취업의 길을 열어 줄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전기공사협회는 관련 교육을 희망하는 보호대상자들을 대상으로 전기공사기술자 양성교육 및 배전자격 취득교육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전기공사 분야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관련 업종의 취업 연계까지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취업 문제를 해결한 보호대상자가 경제적으로 자립에 성공해 재범을 방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호공단은 대상자들의 취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한국전기공사협회와 협의해 다양한 직업훈련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운식 보호공단 이사장은 “보호대상자의 재범 방지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취업이며, 전기기술을 익혀 원활한 취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장현우 한국전기공사협회장은 “오늘의 협약을 계기로 전기공사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이 활발해지길 기대한다. 또한 공단과의 유기적 협력 관계를 통해 상호 발전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교정기관 출소자, 보호처분자를 대상으로 숙식 제공부터 직업훈련, 취업 지원, 주거 지원과 사회성 향상 교육은 물론 출소자 가정의 회복과 치유, 자녀들의 학습 멘토링, 서비스별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출소자들의 사회복귀와 관련된 법무보호복지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과 한국전기공사협회가 보호대상자의 전기공사 분야 우수 인재 양성·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과 한국전기공사협회가 보호대상자의 전기공사 분야 우수 인재 양성·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