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정보문화재단, 서울대 원자력정책센터와 ‘맞손’  
에너지정보문화재단, 서울대 원자력정책센터와 ‘맞손’  
  • 김경섭 기자
  • 승인 2023.06.14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자력 등 에너지 정보 콘텐츠 제작·확산 업무협약 체결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원전소통지원센터와 서울대학교 원자력정책센터는 6월13일, 서울대 공과대학에서 에너지·원자력 정보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앞줄 왼쪽부터 재단 원전소통지원센터 노동석 센터장, 서울대 원자력정책센터 심형진 센터장)   사진 = 에너지정보문화재단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원전소통지원센터와 서울대학교 원자력정책센터는 6월13일, 서울대 공과대학에서 에너지·원자력 정보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앞줄 왼쪽부터 재단 원전소통지원센터 노동석 센터장, 서울대 원자력정책센터 심형진 센터장) 사진 = 에너지정보문화재단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원전소통지원센터(센터장 노동석)와 서울대학교 원자력정책센터(센터장 심형진)가 올바른 대국민 원자력 정보 전달과 소통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원전소통지원센터는 서울대학교 원자력정책센터와 13일 서울대 공과대학에서 ‘에너지·원자력 정보 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올바른 에너지 정보제공에 대한 협업 필요성을 인식하고 △현안이슈 정보, △소통프로그램 상호 교류 및 확산, △정보콘텐츠 공동 기획·제작 등 객관·중립의 에너지정보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원자력을 포함한 에너지 관련정보에 대한 팩트 체크를 통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노동석 원전소통지원센터 센터장은 “원자력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국민 눈높이에 맞춰 이해하기 쉬운 형태로 지속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번 서울대 원자력정책센터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에너지 유관기관과의 협업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기관 간 유용한 지식과 정보를 신속 · 원활히 공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