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R, 의료기기 통합인허가 지원체계 구축 '맞 손'
KTR, 의료기기 통합인허가 지원체계 구축 '맞 손'
  • 지성현
  • 승인 2023.03.02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 생체재료개발센터와 지역의료산업 비전선포
지역의료산업 활성화, 접수창구 통합 ·운영 등 협력 
이승영 KTR 헬스케어연구소장(앞줄 왼쪽 두 번째)을 비롯한 참가자들이 16일 광주 라마다플라자에서 ‘호남지역 인허가 통합지원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 = KTR
이승영 KTR 헬스케어연구소장(앞줄 왼쪽 두 번째)을 비롯한 참가자들이 16일 광주 라마다플라자에서 ‘호남지역 인허가 통합지원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 = KTR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원장 김현철)이 지역 의료 산업 활성화를 위해 의료기기 인허가 통합 지원 협력체계 구축에 나섰다.

KTR 헬스케어연구소는 2월 16일 광주광역시 라마다플라자호텔에서 전남대학교 생체재료개발센터와 비전선포식을 갖고 의료기기 통합 인허가 지원체계 구축 및 지역 의료산업 활성화 계획 등을 발표했다. 

이날 선포식은 각 기관 인프라 및 기업 지원 사업 소개, 의료산업 육성방안 발표, 의료기기 인허가 기관 초청강연 및 인허가 통합 지원 비전 선포, 참가기업과의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KTR은 전남대 생체재료개발센터와 의료기기 인허가 통합 지원 체계를 마련해 호남지역 의료기기 업체를 대상으로 인허가 전 과정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의료산업 중심지로서의 지역 발전방안과 의료제품 수출 활성화 모델 창출 등의 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무엇보다 인허가 과정별로 산재된 여러 기관을 찾아다닐 필요 없이 일원화된 접수창구를 통해 소요시간 단축과 비용 절감 등 해당 기업들이 보다 편리하게 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디지털과 의료가 융합된 혁신제품 개발이 활발해지고 있지만, 제조시설 인증과 품질전문가 확인의 어려움 및 인허가 장벽 등으로 개발한 첨단 의료기기의 시장 진출에 난항을 겪어 온 기업들이 적잖은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날 선포식에는 호남지역 의료산업 관련 기관과 지자체를 비롯해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등에서도 참가, 초광역 의료기기 산업 육성 기반 마련을 위한 논의도 진행됐다.

KTR 이승영 헬스케어연구소장은 “비전 선포식을 계기로 제품 개발부터 사업화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의료기기 업체들의 인허가 부담을 크게 덜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