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보령교육지원청, ‘미래세대 에너지 절약 교육’ 업무협약 
중부발전-보령교육지원청, ‘미래세대 에너지 절약 교육’ 업무협약 
  • 지성현
  • 승인 2023.02.1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실천을 위한 어린이 대상 찾아가는 에너지절약 교육 추진
한국중부발전이 6일 보령교육지원청과 에너지절약 실천을 위한‘미래세대 에너지절약 교육’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왼쪽), 보령교육지원청 김영화 교육장(오른쪽).   사진 = 중부발전
한국중부발전이 6일 보령교육지원청과 에너지절약 실천을 위한‘미래세대 에너지절약 교육’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왼쪽), 보령교육지원청 김영화 교육장(오른쪽). 사진 = 중부발전

한국중부발전(주)은 6일 보령교육지원청과 에너지절약 실천을 위한‘미래세대 에너지절약 교육’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에게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과 생활 속 실천방법을 알려 에너지 절약을 주체적으로 실천하는 차세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찾아가는 에너지 절약 교육, 에너지 전환 교육 이끎 학급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중부발전은 이러한 미래세대 교육 외에도 정부의 겨울철 범국민 에너지 10% 절약 운동인 ‘에너지 다이어트10’ 시행에 있어 지역사회의 공감과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보령시와 ‘에너지 다이어트10 홍보단’을 결성해 합동 길거리 캠페인 시행, 장애인 단체에 홍보물품 전달, 시내버스에 에너지 절약 배너를 설치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민의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은“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을 에너지 절약 실천 인재로 양성하는 뜻깊은 사업에 보령교육 지원청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전례없는 에너지 비상상황에서 지역의 대표 공기업으로서 시민의 에너지 절약을 생활화하여 우리 경제의 생존을 위한 큰 버팀목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