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RI, 예비 창업자 교육부터 투자 연계까지 총 지원
KERI, 예비 창업자 교육부터 투자 연계까지 총 지원
  • 정세라 기자
  • 승인 2020.05.1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창원 강소연구개발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 참여자 모집
창업교육·멘토링·사업화 등…평가 우수자에 사업화 지원금 제공

한국전기연구원(원장 최규하, 이하 KERI)이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경남 창원지역의 예비 창업자를 육성하기 위해 시행하는 ‘2020 경남 창원 강소연구개발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경남 창원 강소연구개발특구(이하 강소특구)의 특화 분야인 ‘지능전기 기반 기계 융합’과 관련한 아이템을 가지고 창원 지역에서 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 창업자다. 참여자들에게는 6월 한 달간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각종 교육이 무료로 제공되며, 이후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사업 아이템 발표 심사를 통해 우수 10명(팀)이 선정된다.

우수 10명(팀)은 KERI의 기술 지원은 물론, 창업까지의 전 과정을 맞춤 지원받는다. 주요 혜택으로는 ▲사업 아이템 검증 및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지원 ▲분야별 전문가 1:1 매칭을 통한 멘토링 및 창업코칭 ▲IR 행사를 통한 투자 연계 지원 ▲창원 창업보육센터 공간 활용 지원 ▲평가 우수자 대상 1,500만원 상당 사업화 지원금 제공 등이 주어진다.

창업 후에도 KERI의 기술지원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지원 사업 및 강소특구 육성사업 등 지속적인 후속 관리를 통해 사업의 조기 안착 및 기업 성장을 지원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KERI 홈페이지(www.keri.re.kr)를 참조하면 된다.

최규하 KERI 원장은 “체계적인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유망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창업가들이 지역 경제를 이끌어가는 히든 챔피언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창원 강소특구의 기술핵심기관인 KERI는 제품개발 전주기 지원 및 기업 현장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지역 특화기업 성장지원 사업’과 시뮬레이션 분야 소프트웨어 활용 및 문제 해결 실습을 교육하는 ‘시뮬레이션 전문인력 양성 사업’에 대한 참여자를 모집하는 등 지역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각종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에 대한 신청방법과 자세한 사항은 KERI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강소특구총괄실(T. 055-280-1062, E-Mail: hhshin@keri.re.kr)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