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비대면’ 中企 구매상담회 진행
남부발전, ‘비대면’ 中企 구매상담회 진행
  • 정세라 기자
  • 승인 2020.03.3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반성장플랫폼 통해 中企 제품 홍보·등록
전국 소재 발전소 구매담당자 매칭…비대면 상담 진행
중소기업 온라인 구매상담회 절차안내. ⓒ사진제공 = 한국남부발전
중소기업 온라인 구매상담회 절차안내. ⓒ사진제공 = 한국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이 ‘코로나19’로 영업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비대면 소통창구 운영에 나서 주목을 받고 있다.

남부발전은 중소 협력사를 위해 매년 전국 사업소 순회 구매상담회를 진행해 왔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접촉을 지양하는 분위기 속에서 협력사들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자 온라인 구매상담회를 진행하기로 했으며, 오는 4월 10일까지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 온라인 구매상담회 참가신청을 받는다.

남부발전은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구매상담회를 위해 회사 홈페이지인 동반성장플랫폼을 신속히 정비해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을 등록·홍보하도록 할 계획이며, 기존 운영 중이던 중소기업 생산 제품 구매를 위해 도입·운영 중인 사내 통합구매시스템인 ‘상생형 MRO시스템’에도 등록해 전사(全社)에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온라인 구매상담회는 남부발전 동반성장플랫폼(https://9988.kospo.co.kr:9043)을 통해 4월 10일까지 기업들의 참가신청을 받고, 접수 후에는 온라인 시스템을 통한 기술개발제품 등록이 이뤄진다. 제품등록 이후에는 전국에 소재하는 사업소의 수요 파악과 함께 제품 안내서 등이 배포되며, 수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 부서 담당자 매칭으로 유선상담과 구매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신정식 사장은 “‘코로나19’ 위기상황으로 인해 기술력을 보유한 우수한 기업들의 혁신의지가 꺾이지 않도록 판로제공 등 전 방위 지원을 다할 것이며, 어려운 상황에서 협력사들이 무너지지 않도록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