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환경공단, 홍보전용 영상차량 코라드림 운영
원자력환경공단, 홍보전용 영상차량 코라드림 운영
  • 정세라 기자
  • 승인 2020.06.03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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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으로 전국 누비며 방폐물사업·지역특산물 홍보
원자력환경공단의 홍보전용 영상차량 '코라드림'이 서울 광화문 세종대로 일대를 주행하며 홍보활동을 벌이고 있다. ⓒ사진제공 =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원자력환경공단의 홍보전용 영상차량 '코라드림'이 서울 광화문 세종대로 일대를 주행하며 홍보활동을 벌이고 있다. ⓒ사진제공 = 한국원자력환경공단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이 지난달 28일과 29일 양일간 홍보 전용 영상차량 ‘코라드림’을 활용해 서울 광화문 광장 등 서울과 수도권 일원에서 방폐물사업 홍보활동을 벌였다.

공단 홍보 전용 영상차량은 광화문, 청계광장, 강남 등 서울과 수도권 등지를 돌며 ▲방사성폐기물관리사업 ▲코로나19 대응수칙 ▲지역 관광명소 ▲농·특산물 홍보활동을 벌였으며, 경주시 서울사무소 등과 함께 청계천 등지에서 공단이 지원하는 방폐장 주변지역 특산품 판매온라인 플랫폼 ‘감포바다’와 특산물에 대한 홍보도 병행했다.

공단은 방사성폐기물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방사성폐기물 관리사업을 좀 더 적극적으로 알리고 국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난해 영상 홍보차량 ‘코라드림’을 도입해 운영하면서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면 전국 대도시, 축제장을 찾아 홍보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또한 서울, 부산, 경주 등에서 열리는 원자력산업전 등 대규모 전시에 참여해 방폐물 사업 홍보와 지역 특산물 판촉을 추진할 계획이다. 영상 홍보차량은 120인치 LED모니터와 스피커 3대를 갖추고 있어 전국 곳곳을 돌며 홍보활동을 벌일 수 있다.

한편, 공단은 코로나19로 인한 홍보제약을 극복하기 위해 ‘코라드림’을 활용한 수도권 거리홍보 외에도 신입사원 온라인 채용멘토링, 사이버 방폐장 구축, 인쇄 사보 모바일 웹진전환 및 카카오톡 서비스 확대 등 모바일과 온라인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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