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硏, ‘공공데이터 활용 전력수요·SMP 예측 경진대회’ 개최
전력硏, ‘공공데이터 활용 전력수요·SMP 예측 경진대회’ 개최
  • 정세라 기자
  • 승인 2020.04.27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1~31일까지 대회 全 과정 온라인 진행…홈페이지 참가신청
ⓒ자료제공 = 한국전력 전력연구원
ⓒ자료제공 = 한국전력 전력연구원

한국전력 전력연구원(원장 김숙철)이 오는 5월 1일부터 한 달간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전력수요 및 SMP 예측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제1회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전력수요&SMP 예측 경진대회’는 기상 데이터, 전력수급실적 데이터, SMP 데이터와 같은 공공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전력수요를 예측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겨루는 대회로 전력연구원을 비롯해 AI 프렌즈, 한국원자력연구원, 셀렉트스타, 데이터 사이언스 플랫폼 기업인 데이콘 공동주관으로 열린다. 또한 대전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서 지원하는 차세대 공공기술 발굴 네트워크 사업의 지원도 받게 된다.

수상자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선정할 계획이며 ▲1등 120만 원 ▲2등 80만 원 ▲3등 50만 원 총 2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특히 대회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전국 어느 곳에서나 참가할 수 있으며, 관심 있는 인원은 누구나 데이콘 홈페이지(https://dacon.io/)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대회 관계자는 “최근 인공지능 기술 발전에는 누구나 참여해서 경쟁하는 플랫폼의 역할이 컸다”면서 “이번 경진대회를 계기로 인적 네트워크 중심의 인공지능 연구 생태계가 더욱 활성화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더욱 자세한 대회 안내는 데이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