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인권주간’ 시행
한수원, ‘인권주간’ 시행
  • 정세라 기자
  • 승인 2019.09.19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사·지역주민 참여하는 문화예술 행사 개최
ⓒ사진제공 = 한국수력원자력
ⓒ사진제공 =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이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를 ‘인권주간’으로 지정하고 경주 본사에서 임직원과 협력사 직원, 지역주민 등이 참여하는 인권 관련 행사를 개최한다.

인권주간은 임직원의 인권존중 의식을 높이고 차별 및 편견을 해소함으로써 한수원 경영방침인 화합·열정의 조직문화를 구현하고자 작년에 이어 2회째 시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 기간에는 인권 관련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집중 진행하며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사회적 약자 인권 주제 사진전(9.16~20) ▲뉴욕 카네기홀 연주 경력의 장애인 오케스트라 공연(9.16) ▲임직원 대상 인권 미디어 교육(9.16~20) 등이다.

특히 18일에는 인권 특강 ‘사례로 이야기하는 인권’을 개최, 영화 ‘재심’의 실제 주인공 박준영 재심 전문 변호사가 그동안 재심 변호사로서 마주했던 노숙인, 미성년자, 지적장애인 등 사회적약자의 인권침해 사례를 이야기하며 인권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수원은 인권존중 선도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고자 주요사업 시행 시 인권침해 요소가 없는지 검토하는 인권영향평가 시행, 협력사 근로자를 위한 인권가이드북 제작, 지역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배리어프리(barrier free) 인권영화상영회 개최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인권경영 책임을 적극적으로 이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