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연구원, ‘차세대에너지리더과정 교육생’ 모집
에너지경제연구원, ‘차세대에너지리더과정 교육생’ 모집
  • 정세라 기자
  • 승인 2019.07.2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서접수 오는 8월 30일까지 마감
[사진제공 = 에너지경제연구원 홍보실]
[사진제공 = 에너지경제연구원 홍보실]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조용성)이 국내의 에너지 기업 및 공공기관 중간 관리자를 대상으로 2019년도 ‘차세대 에너지리더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에너지경제연구원은 우리나라 에너지산업발전을 이끌어 갈 차세대리더를 조기 육성할 목적으로 지난 2009년부터 각 기관이나 기업의 중간 관리자를 대상으로 전기·석유·가스·원자력 등 다양한 에너지 분야 전문지식을 심도 있게 전달해 에너지전문가를 육성하고, 교육생 간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개설했으며, 1기부터 10기까지 총 42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개강식 및 수료식은 양재역 엘타워에서 진행될 예정이고 특히 개강식에는 서울대학교 홍종호 교수(에너지전환포럼대표)의 ‘에너지전환 정책의 과제’란 주제로 특강이 예정돼 있으며, 교육생 정규 교육은 9월 6일부터 12월 13일까지 매주 금요일 서울 삼탄빌딩 성실홀에서 진행된다.

제1특강의 주요 강사는 에너지경제연구원 박사들로 구성해 전공분야에 대한 심도 깊은 내용을 다룰 것이며 제2특강은 인문·사회·예술분야의 명사들로부터 삶의 지혜를 듣고 상호 교류의 시간을 갖는 등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계획했다.

원서 접수기간은 이달 15일부터 8월 30일까지이며 구비서류는 입학지원서, 재직증명서, 여권사본, 사진(JPG)이다.

자세한 내용은 연구원 홈페지(http://www.keei.re.kr)에서 서류 및 지원서 작성해 에너지경제연구원 담당자(yjjung@keei.re.kr)에게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