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제주어음풍력 발전사업 ‘첫삽’
남동발전, 제주어음풍력 발전사업 ‘첫삽’
  • 한호식
  • 승인 2022.05.1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제주 애월읍 어움 풍력 건설 현장서 착공식
21MW급 연간 1만 6000여 가구 사용 전력 생산
한국남동발전은 11일 제주도 애월읍 어음풍력 건설현장에서 ‘제주어음풍력 발전사업’ 착공식을 가졌다.
한국남동발전은 11일 제주도 애월읍 어음풍력 건설현장에서 ‘제주어음풍력 발전사업’ 착공식을 가졌다.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이 자체 풍력발전 사업으로 추진하는 제주어음풍력 발전 사업에 첫 삽을 들었다.

한국남동발전은 11일 제주도 애월읍 어음풍력 건설현장에서 제주도청 관계자를 비롯한 지역주민, 전력그룹사와 한국남동발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어음풍력 발전사업’ 착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제주시 애월읍 어음2리 공동목장 11만평(36만㎡) 부지에 총 사업비 약 688억원, 4.2MW 풍력발전기 5기를 설치하는 설비용량 21MW급 규모의 사업이다.

오는 2023년 5월 준공 후 상업 운전에 들어가면, 연간 58,012MWh의 친환경 에너지를 생산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약 1만 6000여 가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이다.

남동발전은 이 사업을 통해 제주도 에너지 자립에 기여하고, 나아가 카본 프리(crbon free) 아일랜드 제주 조성 및 대한민국 2050 탄소중립 목표 달성에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덧붙여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인근 마을과 소통하고 있으며, 개발이익공유화 및 제주도 내 자재·장비 활용, 건설인력채용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김회천 한국남동발전 사장은 “이번 제주어음풍력과 운영중인 탐라해상풍력, 개발 중인 제 2탐라 해상풍력, 수소 생산사업 등 제주에서 진행 중인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탄소 배출 없는 섬 제주 실현에 적극 기여하겠다”라면서 “사업의 성공은 안전에 있는 만큼 발주자, 시공사, 근로자 모두가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완벽한 건설 현장 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