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연구원, ‘찾아가는 원자력 과학교실’ 개최
원자력연구원, ‘찾아가는 원자력 과학교실’ 개최
  • 내외전기통신저널
  • 승인 2020.11.0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꿈나무 육성 위해 경주시 감포읍서 체험활동
원자력연구원 '찾아가는 원자력과학 교실'.
원자력연구원 '찾아가는 원자력과학 교실'.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박원석)은경주시 과학꿈나무 육성을 위해 감포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원자력 과학교실’을 개최하고 과학 강연 및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연구자가 직접 과학문화 소외지역을 방문해 과학 강연과 체험활동을 제공함으로써 과학 체험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학생과 청소년이 즐길만한 과학 행사가 축소 운영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연구원은 직접 학교에 찾아가 많은 학생들이 과학 강연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원자력연구원은 경주시 감포읍 소재 감포초등학교에 방문해 3~6학년 학생 및 교원 총 86명을 대상으로 총 2개 주제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으며, 다양한 과학 콘텐츠를 제공해 이후에도 과학 체험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히 연구원 소속의 원자력 분야 전문가들이 일일강사로 참가한 양성자과학연구단 김귀영 책임연구원이 ‘우리 고장의 양성자 가속기’, 양성자과학연구단 박준규 선임연구원은 ‘방사선과 물질과학’을 주제로 어렵고 낯선 원자력 기술에 대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해 학생 및 교원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원자력 발전 과정을 담은 연구원 자체 개발 보드게임 ‘Atomic Jam’, 원자력 기술에 대해 쉽게 알려주는 원자력 웹툰 ‘알라뷰원자씨’ 등 연구원 제작 콘텐츠들을 제공해 방과 후 활동 등에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연구원은 비대면 체험 활동 ‘여름방학 KAERI 탐구생활’을 운영해 원자력 체험꾸러미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꾸준히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앞으로도 철저한 방역지침 속에서 과학 소외지역에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