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김제시, 태양광발전사업 업무협약 체결
중부발전-김제시, 태양광발전사업 업무협약 체결
  • 내외전기통신저널
  • 승인 2020.07.27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뉴딜 마중물 산업·농공단지 친환경 단지구축
중부발전은 김제시와 '산업단지 및 농공단지 태양광발전사업 협약식'을 체결했다.  사진제공 = 중부발전
중부발전은 김제시와 '산업단지 및 농공단지 태양광발전사업 협약식'을 체결했다. 사진제공 = 중부발전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과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7월 23일 중부발전 본사에서‘김제시 산업단지·농공단지 태양광발전사업’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중부발전 노웅환 사업본부장, 김제시 허전 부시장이 참석하여 서명하였으며, 협약을 통하여 김제시 산업·농공단지에 태양광발전사업으로 친환경 에너지 인프라 구축 및 공공에너지 자립화를 추진하기로 정했다.

중부발전과 김제시는 정부의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에 발맞추어 사업을 발굴하였고, 친환경·저탄소 그린경제 전환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협약은 지자체와 공공기관의 협업을 통한 신재생에너지 확산의 모범사례로서 「그린뉴딜」추진 측면에서 의미가 큰 것으로 여겨진다.
 
중부발전 노웅환 사업본부장은 “김제시와 협업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사업으로 창출된 이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함으로 사회적가치 실현에 앞장 설 수 있는 사업모델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부발전은 정부의 한국판 뉴딜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 7월 20일 ‘KOMIPO 뉴딜 종합추진계획’을 발표하여 에너지전환과 포스트 코로나의 경영환경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