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코로나19 극복 중소기업 판로개척 ‘전력투구’
한전, 코로나19 극복 중소기업 판로개척 ‘전력투구’
  • 한호근 기자
  • 승인 2020.07.2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20개사 대상 비대면 화상 수출상담회 개최
중기중앙회, 전력 중기 조합 대표자와 실무 간담회
한전은 코로나 19로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전력기자재 중소기업들을 위해  비대면 수출상담회를 개설했다. 사진제공 = 한국전력
한전은 코로나 19로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전력기자재 중소기업들을 위해 비대면 수출상담회를 개설했다. 사진제공 = 한국전력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이 코로나 19로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전력기자재 중소기업들을 위해 팔을 걷고 나섰다.

한전은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협력기업 20개사가 참가한 비대면 방식의 화상 수출상담회를 개최, 전력기자재 중소기업들의 판로 개척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기술 수준은 우수하지만,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전력분야   중소기업을 위해 KOTRA와 협업을 통해 신남방지역의 대표국가인 베트남과 태국의 유망 바이어 59명을 섭외하고 1:1 화상 수출상담을 지원하여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소중한 기회를 제공했다고 한전 관계자는 밝혔다..

특히, “집합행사를 배제하고 기업이 자율적인 장소에서 상담을 진행 할 수 있도록 하여 코로나 감염 예방과 더불어 상담의 효율성을 높였다”고 한전 관계자는 덧붙였다.

이를 통해 비대면 방식의 화상상담에도 불구하고 수출상담 126건, 상담금액 8,400만 달러(약 1,000억원)의 성과를 달성해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새로운 수출상담 방식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한전은 지난 7월 10일에는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중소기업중앙회 회의실에서 중소기업중앙회, 전력기자재 중소기업 조합 대표자와의 3차 실무 간담회를 개최해 중소기업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나섰다.

한전 해외사업 추진시 중소기업 동반 진출 확대, 비대면 시대 수출지원 방안, BIXPO 2020 온라인 개최 등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 여파로 심화되고 있는 중소기업의 위기 극복 및 동반성장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협의했다.

황광수 한전 중소벤처지원처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해외에 직접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는 화상상담과 같은 비대면 방식의 사업이 대체방안이 될 수 있을 것이며,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수출 애로가 조금이나마 해소되기를 바란다” 고 말하며, “한전은 중소기업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코로나 위기 조기극복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고,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할 계획” 이라고 강조했다.

한전은 금번 화상 수출상담회를 시작으로 온라인 수출상품관, 에너지 기술마켓 등 비대면 시대의 중소기업 판로개척을 위한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