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中企 국산화 개발 전폭 지원 추진
서부발전, 中企 국산화 개발 전폭 지원 추진
  • 김경섭 기자
  • 승인 2020.06.2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화 全주기 지원 사업설명회 ‘WP-코디30’ 개최
서부발전 국산화부 관계자들이 ‘WP-코디30’ 사업설명회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한국서부발전
서부발전 국산화부 관계자들이 ‘WP-코디30’ 사업설명회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한국서부발전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이 발전기자재 국산화 기술 개발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소기업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WP-코디30’사업을 마련했다.

서부발전은 지난 23일 다수의 신규 기업을 포함한 17개 중소기업 26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현재 진행 중인 공모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시행했다. 이날 설명회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본사에서 화상으로 진행됐으며, 사업 참여방법 등에 대한 서부발전 국산화 담당자와의 질의응답 외에도 기업별로 겪고 있는 기술개발 애로사항 등도 공유하고 상담하는 등 국산화 개발에 열기를 더했다.

올해 새로 마련한 ‘WP-코디30’ 프로그램은 국산화 개발 활성화와 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해 매년 30개 기업을 선발하여 1년간 기술개발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는 밀착 지원 사업으로 그동안 국산화 현장설명회 등에 참여한 중소기업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 마련한 실질적 지원제도이기도 하다.

‘WP-코디30’은 기업별로 상이한 기술개발 니즈를 지원하기 위해기술개발 단계를 ▲발전산업 진입·아이디어 발굴 단계 ▲국산화제품 개발 단계 ▲수요창출 및 확대 단계로 구분해 진행하며, 세부사항으로 국산화 개발을 위한 서부발전 직원 멘토와 중소기업 담당자 멘티를 매칭하는 사업부터 국산화 개발품 시범구매에 이르는 사업까지 총 10개의 세부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다.

서부발전 국산화 개발 관계자는 “서부발전은 국산화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나아가 국산화 개발의 성공률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하며 “관심 있는 기업은 언제든지 서부발전의 문을 두드려 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국산화 개발 ‘WP-코디30’ 지원 사업은 29일까지 공모를 마감하며, 자세한 정보는 서부발전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