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울본부, 울진군민 건강관리 ‘앞장’
한울본부, 울진군민 건강관리 ‘앞장’
  • 정세라 기자
  • 승인 2020.06.11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보건소·울진의료원·포항성모병원·강릉아산병원과 협약 체결
11일 치러진 '지역주민 종합건강검진 지원사업' 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한국수력원자력
11일 치러진 '지역주민 종합건강검진 지원사업' 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종호)가 11일 울진군보건소(소장 최용팔), 울진군의료원(원장 심재욱), 포항성모병원(원장 최순호), 강릉아산병원(원장 하현권)과 ‘2020년도 울진군 지역주민 종합건강검진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울본부는 종합건강검진비 총 10억 원을 투입하여 울진군 지역주민 2,200명에게 위내시경·복부초음파·골밀도검사 등 100여 개 항목에 대한 검진을 지원하면서 타 지역이나 기관과 차별화된 복지사업을 수행한다.

뿐만 아니라 울진군의료원, 포항성모병원, 강릉아산병원 중 본인이 희망하는 곳에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의료서비스 격차를 해소하고자 시행되는 이 사업을 통해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0,703명이 검진을 받았으며, 지난해에는 5대 암 의증 유소견자 24명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를 받게 함으로써 주민 건강 파수꾼 역할을 해왔다.

이종호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지역주민분들께서 건강에 염려가 많으실 것으로 생각한다. 한울본부는 지역 의료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의료사각지대 없는 울진군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며 지역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울본부는 종합건강검진 지원사업과 함께 간병비 지원사업, 노인요양시설 건강관리 프로그램 지원사업 등 다양한 의료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