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계통운전반’ 교육과정 온라인화
전력거래소, ‘계통운전반’ 교육과정 온라인화
  • 정세라 기자
  • 승인 2020.05.2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집합교육 연기…의무교육 수강 선제적 대응

전력거래소(이사장 조영탁)는 지난 18일부터 전국 전력계통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계통운전원의 의무교육인 ‘계통운전반’ 교육과정을 온라인 강의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계통운전반’ 교육은 산업부 고시 및 전력시장운영규칙에서 정한 의무교육으로 2006년부터 매년 1,000여명의 전력거래소, 한전 및 발전사의 교대근무자로 구성된 계통운전 담당자가 수강하고 있으며, 전력계통 운영 기준, 비상 시 대응방안 등 계통운영자가 안정적인 계통운영을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될 내용을 바탕으로 교육과정이 구성돼 있다.

KPX교육원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지난 3월부터 온라인 강좌개설을 준비했으며, 업체 선정과 강의 커리큘럼 작성 등 담당 직원과 강사들의 노력으로 강좌 개설 시기를 1개월가량 앞당길 수 있었다.

특히 이번 온라인 과정은 집합교육에서 발생할 수 있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교육생의 시간·공간의 제약이 해소되도록 모바일 학습 기능을 제공했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집합교육이 연기되면서 의무교육을 수강할 수 없었던 각 기관의 계통운영담당자들이 온라인 강의개설 소식을 듣고 환영과 감사의 반응을 보였고, 첫 온라인 교육에 200명 이상이 수강신청을 한 상태이다.

양재석 KPX교육원장은 “온라인 과정을 더 늘리고 기존의 노후화된 온라인 강의도 업데이트하는 등 더욱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