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 에너지 사용 위한 해법 공유된다”
“효율적 에너지 사용 위한 해법 공유된다”
  • 정세라 기자
  • 승인 2020.04.27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협회, 전국 9개 시·도 시민 대상 순회 교육
눈높이 맞춤형 교육…효율적 에너지 사용 관심 기대

대한전기협회(회장 김종갑)가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유도하는 교육에 나선다.

서울 E컨슈머를 포함해 전국 9개 시·도의 소비자 단체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에너지전환과 기후변화 등 에너지시장의 트렌드 변화에 맞춰 시민들에게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는 해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에너지를 사용하는 시민들이 에너지 소비자(Consumer)뿐만 아니라 생산자(Producer)로도 직접 전력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들이 소개된다.

또한 전문가 강의를 통해 전기의 생산과정과 전기요금에 대한 오해와 진실, 전력 및 에너지 분야 최신 이슈 등을 정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며, 일상생활 속에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도 공유된다.

이 밖에도 정책 수립과정에 활용될 수 있도록 교육 참가자를 대상으로 에너지 관련 인식조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5월부터 6월까지는 비대면 온라인교육으로, 7월 이후 열리는 6개 도시에서는 현장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코로나19로 인해 7월 이후 교육도 온라인으로 진행될 수 있다.

전기협회 관계자는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정책 추진을 위한 수용성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교육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대한전기협회(02-2223-3965~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