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해외사업장 파견 직원 ‘안전 최우선’
동서발전, 해외사업장 파견 직원 ‘안전 최우선’
  • 한호근 기자
  • 승인 2020.04.16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全해외사업장 대상 단계별 안전대책 수립·예방용품 지원
ⓒ사진제공 = 한국동서발전
ⓒ사진제공 = 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이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에 대응해 안전대책을 수립하고 방역물품을 지원하는 등 해외 파견·전출 중인 직원들의 안전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동서발전 임직원들은 자메이카, 인도네시아, 미국, 베트남 등 총 4개국에 파견·전출 근무 중이며, 가족을 포함한 임직원 총 39명이 현지에서 생활하고 있다. 이에 전 해외사업장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한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고, 국가 위기경보 단계에 따른 대응단계를 4단계(숙지-대비-즉시행동-대피)로 나눠 단계별 근무형태와 코로나19 상황별 대응 조치방안을 수립해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각 사업장에서는 현재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으며, 필수요원에 대해서는 비상시 대체인력 운영방안을 마련했으며, 일일 화상회의를 통해 해외사업장 직원들의 안전과 애로사항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또한 비상상황 시 신속한 안전조치를 위해 비상연락체계를 점검하고 현지 당국과 협력도 강화하고, 해외 근무지 대사관·영사관 등 정부기관과의 비상연락체계를 점검함은 물론, 체류국가의 보건당국 및 현지 법인과 긴밀한 공조 체계를 구축했다.

아울러 작년 9월에 해외 안전 및 의료서비스에 가입해 비상 시 현지 또는 인근 국가에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전 해외사업장 직원과 가족들에게 현지 조달이 현장 근무용 방호복, 면 마스크 등 방역물품 및 3개월 이상 사용 가능한 분량의 예방물품(면 마스크, 체온계, 손세정제 등) 등을 제공했을 뿐 아니라 불안한 현지 상황을 고려해 직원가족이 원하는 경우 일시 귀국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유행에 대응해 안전 최우선 경영을 바탕으로 회사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 해외 파견 직원들과 가족들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