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계획예방정비공사 현장점검 시행
동서발전, 계획예방정비공사 현장점검 시행
  • 한호근 기자
  • 승인 2020.04.13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일준 사장, 울산화력 코로나19 대응 현황 등 직접 점검
ⓒ사진제공 = 한국동서발전
ⓒ사진제공 = 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 박일준 사장이 지난 9일 계획예방정비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울산화력본부를 찾아 현장안전점검을 시행했다.

이날 박일준 사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현장 방역 체계 및 출입 근로자 관리 현황 등을 점검했다. 공사 기간 동안 발전소 출입 인원을 대상으로 발열 등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있는 출입 관리 절차를 확인하며, ▲작업조 분산운영 ▲코로나 다발지역 출입 근로자의 작업구역 격리 여부 ▲체온 측정 열화상 카메라 활용 ▲작업 전·중·후 3회 체온 측정 등 안전 관리 현황을 점검했다.

이어서 ‘사회적 거리두기’ 이행을 위해 신설한 협력사 근로자 임시 쉼터를 찾아 공사에 참여하고 있는 현장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계획예방정비공사에는 많은 작업 인력이 출입하고 있어 발열과 같은 건강 상태 체크를 비롯한 발전소 현장 감염병 방지 절차를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면서 “협력기업을 포함해 발전소에서 일하는 모든 근로자가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안전사고 없는 행복한 일터 구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박일준 사장은 지난달 당진화력본부에서 진행된 비상대응 모의훈련에 참가해 비상 방역시스템 작동, 대체인력 적기 투입, 현장 보직 통합 등 비상대응매뉴얼을 직접 점검한바 있으며, 기술본부장과 기획본부장도 각각 호남화력, 동해바이오화력 현장을 방문해 안전시설물을 직접 점검하는 등 경영진을 중심으로 현장안전경영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동서발전은 안정적인 발전설비 운영을 위해 발전소 출입시 발열 증상자는 보건관리자 면담 후 음압 격리사무실 분리근무 또는 재택근무로 전환하도록 하고 있으며, 발전설비의 연속적 운영을 위해 주요설비 근무인력이 즉시 착용 가능하도록 보호레벨 D급 보호장구를 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