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코로나19’ 위기극복 성금 전달
동서발전, ‘코로나19’ 위기극복 성금 전달
  • 한호근 기자
  • 승인 2020.03.30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피해지역 대구·경북 등에 2억원 기탁
ⓒ사진제공 = 한국동서발전
ⓒ사진제공 = 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이 지난 17일 울산시청에서 송철호 울산시장,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 한시준 울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동서발전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산(동서발전 본사 소재지)과 최대 피해 지역인 대구·경북을 지원하기 위해 2억원의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으며,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방식으로 대구·경북, 울산에 각 1억씩 총 2억원이 전달될 예정이다.

앞서 동서발전은 전국 사업소 및 신규건설 추진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역·소독 활동 및 구호물품 전달 ▲방역인력 대상 격려용 간식 지급 등 8,500만원 상당을 지원하며 지역사회의 위기극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수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 2월부터 울산, 일산, 음성 지역 내 노인복지관, 아동센터 등 복지시설 155곳을 대상으로 소독과 방역을 지원하고 있으며, 당진, 동해 지역에도 마을회관 등 복지시설에 손 소독제, 마스크, 공기제균청정기 설치를 지원한바 있다.

아울러 선별진료소 등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애쓰고 있는 의료진과 지역 내 방역 인력에 간식을 지원하고, 이를 위한 물품은 울산 지역 전통시장, 소상공인에게 구입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도 힘을 보탰다.

동서발전은 지난 2017년 경주지진 피해지원에 1억5천만원, 포항지진 피해지원에 1억, 2019년 강원 산불 피해지원에 1억천만원의 성금을 전달하는 등 범국가적인 재난상황을 이겨내기 위한 지원활동을 꾸준히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