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청렴체험교실’ 운영
서부발전, ‘청렴체험교실’ 운영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9.12.10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내 예비사회인 대상 청렴교육…국가 청렴문화 조성 기여
서부발전이 태안군 관내 고교 3학년생들을 대상으로 청렴연극 공연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제공 = 한국서부발전
서부발전이 태안군 관내 고교 3학년생들을 대상으로 청렴연극 공연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제공 = 한국서부발전

한국서부발전(상임감사위원 최향동)이 지난 4일 충남 태안군 소재 태안고등학교에서 예비 사회인인 고교 3학년생 약 15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체험교실’을 개최했다.

서부발전은 지난 8월 태안군 관내 중·고교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과 함께 청렴체험교실을 개최한 이후 두 번째로 시행한 이번 행사에서는 충청남도청과 태안교육지원청이 함께 참여했다.

중·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시행된 지난번 청렴체험교실과 달리 이날 행사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치고 사회 진출을 앞둔 고교 3학년생들을 대상으로 시행된 바, 예비사회인들에게 청렴의식에 대한 자기성찰의 기회를 부여하였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또한 강의 및 토론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사례 중심의 반부패·청렴 콘텐츠에 개그프로그램을 접목, 청렴연극 방식의 공연을 진행해 학생들의 커다란 호응을 얻었다.

최향동 서부발전 상임감사위원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행된 이번 청렴활동이 ‘공정과 정직’의 국가 청렴문화 조성에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기업차원의 청렴활동을 적극 시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